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코팅에대한 정보

코팅에대한 정보

에나멜코팅 구조에대한 설명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에나멜 코팅 중 블랙매트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코팅이 됩니다.

 

기물을 중심으로 하유 블랙매트를 780~830도(기술기밀) 사이에서 일정시간 소성시키고

 

기물이 다 식은 후 다시 2차로 상유블랙매트를 780~830도(기술기밀) 사이에서 소성시켜 줍니다.

 

이렇게 한 번에 두껍게 올리지 않고 상유와 하유 유약을 분리하는 이유는

 

1차 하유 에나멜이 상유의 에나멜을 잡아주는 구조로 보다 강하고 견고한 코팅이 이루어집니다.

 

이는 에나멜 코팅의 기본이 되는 구조로 아주 강한 충격에서도 코팅 층을 보호하는 반드시 지켜야 800도씨의 기술입니다.

 

 

 

 

 

 

 

 

 

크림매트는 위에서 설명한 블랙매트와 동일한 작업이 이루어지며 기물의 안쪽 즉 냄비의 안을 크림 에나멜을 도포하여 780~830도 사이에서 융착시킵니다.

 

그러나 크림매트의 경우 하단에 블랙매트의 컬러로 인해 조금이라도 작업이 미숙하거나 한꺼번에 많은 에나멜을 융착을 시도할 때 고온에서 작은 실수 즉 미세한 온도와 시간차로 불량이 발생하기에 얇게 두 번에 거쳐 에나멜을 소성시킵니다.

 

이는 에나멜의 구조를 더욱 안정화 시켜주며 보다 강한 충격에서도 코팅 층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위 상단에 기재된 코팅의 기법은 실제로는 180~250미크론 사이의 두께로 아주 미세하고 세심한 작업입니다.

 

또한 스칼렛의 테프론의 경우 800도씨의 특별한 기술이 더해져 에나멜 코팅 위에 테프론의 용착을 30미크론의 내외로 코팅이 이루어지며 숙련된 핸드메이드 제품만이 가능한 작업입니다.

 

 

 

이는 절대 전문가의 숙련된 작업 없이는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 수 없으며 작업 중 혹 불량이 발생 시 800도씨는 일체의 불량 제품을 출하하지 않습니다.

 

모든 제품은 검수가 완료된 제품만을 고객에게 배송됩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